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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1. 야놀자파트너스 예약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야놀자파트너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예약 서비스 플랫폼(브랜드점 개별 홈페이지 포함, 이하 ‘예약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회원 가입한 고객(이하 ‘회원’,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고객(이하 ‘비회원’)을 모두 포함)이 이용함에 있어 고객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 “예약 서비스”란 회사가 개발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등 예약 플랫폼에 야놀자파트너스 브랜드점의 숙소, 객실, 편의시설 등 상품 정보를 노출해 예약 서비스 및 광고를 제공하고 브랜드점 및 상품 구매자에게 쿠폰, 포인트, 멤버십 또는 서비스 관련 정보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뜻한다.
    2. ● “상품”이란 본 약관에 따라 브랜드점이 숙소·객실·편의시설 등의 합법적인 시설을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예약 서비스를 통해 판매,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3. ● “회원”이란 예약 서비스에 접속해 회원가입(ID/PW)을 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따라 멤버십 등급을 부여할 수 있고 각 등급별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4. ● “포인트”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고객이 이용 시 멤버십, 프로모션에 따라 적립되거나 회원가입, 프로모션, 이벤트 등으로 제공 받은 결제 수단으로, 브랜드점의 숙소, 객실, 편의시설 등 상품 정보를 예약,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5. ● “쿠폰”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을 고객이 이용 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브랜드점의 숙소, 객실, 편의시설 등 상품 정보를 예약,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6. ● “멤버십”이란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실적에 따라 등급이 구분되며 등급별로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뜻한다.
    7. ● “고객”이란 예약 서비스에 회원 가입한 이용자 및 비가입은 이용자가 브랜드점에서 제공하는 숙소, 객실, 편의시설 등 상품 구매 또는 쿠폰, 포인트, 멤버십 등 서비스 관련 정보의 혜택을 제공 받는 이용자를 말한다.
    8. ● “솔루션”이란 브랜드점의 “예약 서비스”에 관한 계약 체결 및 이용을 위해 추가로 제공되는 산하정보기술의 PMS, CMS, 부킹엔진, 브랜드점 개별 예약 홈페이지를 말한다.
    9. ● “브랜드점”이란 숙박업을 운영하는 개인 혹은 법인이 야놀자파트너스의 호텔 브랜드인 HOUND, H AVENUE, BROWN DOT, HOTEL YAJA, No.25, HOTEL yam의 브랜드 사용 계약 및 신청서를 체결하고, 해당 브랜드명을 사용하고 있는 숙박업소를 말한다.
    10. ● “게시물”이란 회사, 고객 및 기타 회사의 예약 플랫폼 이용자가 서비스에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 이미지, 파일 등을 말한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① 본 약관은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 대해 그 효력이 발생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거나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의 예약 서비스에 대한 접근 및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금지된다.
  2. ② 고객이 회사의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정책을 확인하고 준수해야 하며,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시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예약 서비스 내에 본 약관을 게시해야 한다.
  3.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소비자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4. ④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적용 일자, 변경 사유 등을 명시해 적용 7일 이전부터 공지한다. 단,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이 변경될 경우, 적용 30일 전부터 제3조 제2항의 방법으로 통지한다. 또한 변경된 내용에 대해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모바일 메시지, 그 외 서비스 내 알림 등 기타 적절한 전자적 수단을 이용해 고객에게 개별 통지한다. 단, 고객이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의 이유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공지를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한다.
  5. ⑤ 회사가 제3조 제4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및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했음에도 고객이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6. ⑥ 고객이 회사의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예약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7. ⑦ 고객은 약관의 변경 내용에 대해 인지해야 하며 개정 약관을 인지하지 못해 발생한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

  1. ① 본 약관 또는 개별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따른다.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책임 제한 규정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한도의 범위 내에서 적용된다.
  2.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예약 서비스의 개별 항목에 대해 개별약관 또는 운영 원칙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개별약관 또는 운영 원칙의 내용이 상충할 경우 개별약관 또는 운영 원칙을 우선 적용한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회원가입)

  1. ①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가입 신청인은 본 약관을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 기입해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는 이를 승인함으로써 체결된다. 단, 비회원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예약 서비스 이용하기 위한 본 약관과 함께 제공한 동의 확인란에 동의를 표시한 경우,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간주한다.
  2. ② 회원가입 신청 또는 비회원으로 예약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과 함께 제공한 동의 확인란에 동의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가입 신청인이 본 약관을 모두 인지하고 이해했으며, 이를 적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③ 회사는 제5조 제1항의 회원가입 신청 및 비회원의 예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가입 신청인에게 전문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4. ④ 가입 신청인은 회사가 요청하는 본인의 개인정보 중 필수항목(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제공해야 한다.
  5. ⑤ 회사는 가입 신청인의 예약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 승낙을 원칙으로 하되,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E-Mail, 연락처 등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 가입 신청 시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3. ●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 가입 신청인이 본 약관에 의해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사전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5. ● 회원 또는 가입 신청인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6.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 E-Mail 정보가 동일한 경우
    7. ● 부정한 용도, 영리 추구 목적 등으로 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할 경우
    9. ●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부당한 이용 신청으로 확인된 경우
  6. ⑥ 회사는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 회사의 예약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 회사에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 제5조 제3항에 따라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 중이거나 유보한 경우
  7. ⑦ 회사는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를 가입 신청인에게 회원계약 승낙 사실(회원가입)을 신청 절차상에 표시하거나 별도로 통지한 시점으로 정한다.

제6조 (회원 정보의 관리)

  1. ① 회원은 예약 서비스 내 기능을 통해 정보 수정 혹은 1:1 이용문의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열람, 변경, 수정할 수 있다. 단, 일부 개인정보의 경우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할 수 있다.
  2. ② 회원은 예약 서비스에 등록한 연락처, E-mail 등이 변경된 경우, 회원 정보의 최신성을 유지하기 위해 제6조 제1항에 따라 해당 정보를 변경, 수정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한다.

제7조 (회원 계정 정보의 관리 책임)

  1. ①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PW) 등 계정 정보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② 회원의 계정 정보를 타인에게 양도 및 대여할 수 없다.
  3. ③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의 유출, 양도, 대여, 공유 등으로 인한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④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대여 포함)을 인지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처를 취하고 이를 회사에 통보해야 한다. 회원이 본항에 따른 통지를 회사에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8조 (고객정보 수집 및 보호)

  1. ① 회사는 예약 서비스 제공에 있어 개인정보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그에 따라 고객정보를 수집, 이용, 보관, 제공한다.
  2. ②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직접 제공한 정보 외에 개인정보보호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밖의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를 준수한다.
  3. ③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4. ④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관련 세부 사항은 예약 서비스 홈페이지(웹, 모바일 포함)에 게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5. ⑤ 회사의 공식 예약 서비스 홈페이지(웹, 모바일 포함) 이외에 링크된 외부 사이트 및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링크된 외부 사이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링크된 외부 사이트 및 서비스의 제3자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를 인지 및 확인할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9조 (서비스 제공)

  1. ① 고객은 본 약관의 확인 및 준수를 조건으로 예약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2. ② 회사는 고객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1. ● 숙박 시설 및 숙박 사업자 정보
    2. ● 숙박시설 및 부대시설 예약 서비스
    3. ●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3자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4. ● 예약 서비스 이용에 따른 멤버십, 포인트 등의 혜택 서비스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① 예약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한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이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 수시 점검 등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 일시는 예약 서비스 내 공지한 바에 따른다.
  3. ③ 회사는 컴퓨터,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4. ④ 회사는 본조 제2항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예약 서비스 내 알림 및 공지,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모바일 메시지, 등 기타 적절한 전자적 수단을 이용해 고객에게 개별 통지한다. 단, 고객이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의 이유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공지를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11조 (서비스의 내용)

  1. ① 예약 서비스는 제2조에서 정의한 바에 따라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야놀자파트너스 브랜드점의 예약 플랫폼 서비스다.
  2. ② 회사의 예약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는 상품에 한정되지 않으며, 향후 추가 개발되거나 제휴 등을 통해 추가, 변경, 수정될 수 있으며, 그중 일부 서비스에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다.
  3. ③ 회사는 예약 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별 안내,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예약 시 이용 정책, 취소 및 환불 정책 등을 예약 서비스 내 각 브랜드점별 상세 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4. ④ 고객은 전항의 각 브랜드점별 상세 페이지 내 관련 정보, 예약 시 이용 정책, 취소 및 환불 정책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5. 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사업자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인 각 브랜드점이 상품 등 이용에 관한 이용 정책이나 예약 관련 취소 및 환불 정책을 별도로 운영하므로, 고객은 반드시 그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고객이 내용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6. ⑥ 고객은 본 약관 및 기타 규정에 따라 아래 각호의 절차로 구매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1. ● 예약자 성명 및 연락처 입력
    2. ● 재화 또는 용역, 이용 시간 선택
    3. ● 계약조건, 약관 내용, 서비스 내용, 추가 비용 부담 등의 정책 고지 확인
    4.   ○ 계약 취소, 변경, 환불(환불 불가 포함) 정책 고지
    5.   ○ 미성년자 투숙 관련 정책 고지
    6.   ○ 기타 서비스 관련 정책 및 내용
    7. ● 고객의 동의(계약 체결)
    8. ● 결제 방법 선택 및 결제
  7. ⑦ 회사는 고객이 본 조 제6항의 절차에 따라 구매 계약 시 동의란에 동의하고 상품 대금을 결제한 경우, 고객이 본 약관 및 서비스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했으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8. ⑧ 고객이 구매한 브랜드점의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한 일체의 권리 및 계약 이행 의무는 해당 브랜드점에 귀속되며, 회사는 상품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고객에게 발생한 재산적, 비재산적 손해 일체에 대해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
  9. ⑨ 회사는 고객의 구매계약에 있어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해 제공할 수 있다.
  2. ② 회사는 아래의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 예약 서비스 이용 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거나 본인인증 정보가 위조, 변조, 허위로 확인된 경우
    2. ● 고객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 시스템 정기 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 불안정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4. ● 정전, 서비스 설비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중지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5. ● 기타 중대 사유로 회사가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③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서비스 제공이 곤란하거나 수익성 악화, 서비스 제공 관련 회사 정책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 및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 및 중단할 수 있다.
  4. ④ 회사는 예약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가 변경 및 중단될 경우, 예정일로부터 30일 전에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및 중단될 서비스의 종류, 내용, 사유, 일시 등을 공지한다. 만약 회사가 통제 불가능한 사유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해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대체한다.
  5. ⑤ 회사는 경영상 필요에 따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 중단, 폐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 별도의 보상은 하지 않는다.

제13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① 회사는 고객의 예약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를 예약 서비스 내 공지 및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 포함), 문자 메시지, 전화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할 수 있다. 단, 고객은 관련 법령에 따라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 언제든 위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2. ② 회사는 예약 서비스 운영과 관련해 예약 서비스 홈페이지,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에 광고 및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내용을 게시하거나 전송할 수 있다. 단, 회사는 관련 내용 전송 시 전자적 전송매체의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고객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고객이 수신 거부 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동의를 철회한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는다.
  3. ③ 회사는 마케팅 및 정보 제공 수신을 동의한 고객에 한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통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SMS(LMS), SNS 알림톡, E-Mail 등을 활용해 발송할 수 있다. 단, 고객은 거래 관련 정보, 고객문의, 약관 변경 안내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언제든 마케팅 수신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본항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한다.

제14조 (게시물 관리 및 권리)

  1. ①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고객에게 있다. 단, 회사는 게시, 전달, 공유 목적으로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을 이용, 편집, 수정하여 이용할 수 있고, 회사의 다른 서비스 또는 연동채널, 판매채널 등에 이를 게재하거나 활용할 수 있고 고객은 이에 동의한다.
  2. ② 회사는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목적으로 고객의 게시물을 사용할 경우,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한다. 단, 게시자를 알 수 없거나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3. ③ 고객은 게시물을 작성할 때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한다. 고객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해 타인이 회사를 상대로 이의신청, 손해배상청구, 삭제 요청 등이 제기한 경우 회사는 그에 필요한 조처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발생한 모든 비용이나 손해배상책임은 고객이 부담한다.
  4. ④ 고객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예약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
  5. ⑤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다. 회사는 고객이 게시한 게시물이 아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및 임시 조치할 수 있으며, 이때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1. ● 다른 고객 및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2. ●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 불법복제, 해킹 등을 조장하는 경우
    4. ●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상업 광고, 판촉 등의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5. ● 개인 간 금전거래를 요구하는 내용인 경우
    6. ● 범죄행위에 해당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7. ●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8. ● 타인의 계정 정보, 성명 등을 무단 도용해 작성한 경우
    9. ●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조, 변조해 게시하는 경우
    10. ● 회사의 예약 서비스와 관련 없는 사적인 정치적, 종교적 견해를 게시하는 경우
    11. ● 동일 내용의 게시물을 다수 게시하는 경우
    12. ● 회사의 규정에 어긋나거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3. ● 브랜드점 사업주 변경 등에 따른 게시물 중단 및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14.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⑥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저작권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해당 브랜드점에서 게시물의 게시 중단,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처해야 한다.
  7. ⑦ 회사는 제14조 제2항에 따른 브랜드점의 요청이 없는 경우에도 권리침해가 인정되는 사유가 있거나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조처할 수 있다.
  8. ⑧ 게시물 관리 및 권리에 대한 세부 절차 등은 저작권법, 정보통신망법상 규정 내에서 회사의 게시 중단 요청 절차에 따른다.
    게시중단요청: [email protected]

제15조 (멤버십)

  1. ① 멤버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가입한 회원에게만 부여되며, 등급에 따른 차등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2. ② 회사는 멤버십의 대상, 사용 방법, 기간, 혜택 등을 포함한 멤버십 정책에 따라 별도 공지하거나 통지한다.
  3. ③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등의 사유가 발생 시, 이용 실적에 따라 부여된 멤버십 등급은 삭제되거나 초기화될 수 있다. 회원이 회원 탈퇴로 멤버십 등급이 삭제된 경우, 재가입하더라도 멤버십 등급은 복구되지 않는다.
  4. ④ 멤버십 등급은 회원의 이용 실적에 따라 부여되는 것으로,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회사가 승인하지 않는 방법으로 멤버십 등급을 사용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다.
  5. ⑤ 멤버십 관련 정책은 회사의 영업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만약 변동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제3조의 규정에 따라 공지 및 통지한다. 규정에 따른 공지 및 통지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회원이 변경된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16조 (포인트)

  1. ①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만 부여되는 방식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다. 포인트별 적립 기준, 사용 방법, 사용 기한, 사용 제한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별도 정책에 따라 공지 및 통지한다.
  2. ② 포인트는 사용기한 내 사용하지 않거나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발생할 경우 자동 소멸된다.
  3. ③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사유로 포인트가 소멸된 경우, 재가입 시 해당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는다.
  4. ④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회사가 승인하지 않는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 및 해지할 수 있다.
  5. ⑤ 포인트 관련 정책은 회사의 영업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만약 변동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제3조의 규정에 따라 공지 및 통지한다. 규정에 따른 공지 및 통지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회원이 변경된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17조 (쿠폰)

  1. ① 쿠폰은 회사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원 가입한 회원에게만 발행하는 예약 서비스 혜택으로 발행 대상, 발행 경로, 사용 대상 등에 따라 구분된다.
  2. ② 쿠폰의 세부 구분, 할인금액 및 할인율, 사용 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예약 서비스 내 화면에 표시된다.
  3. ③ 쿠폰은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 계약 종료 시 소멸된다.
  4. ④ 예약 거래 취소 시, 예약에 이용된 쿠폰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환원 여부가 결정되며 상세 내용은 별도 고지 또는 예약 서비스 화면을 통해 안내한다.
  5. ⑤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 쿠폰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회사가 승인하지 않는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하거나 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 및 해지할 수 있다.
  6. ⑥ 쿠폰 관련 정책은 회사의 영업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만약 변동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제3조의 규정에 따라 공지 및 통지한다. 규정에 따른 공지 및 통지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회원이 변경된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18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① 회사는 본 약관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이용 정지, 영구 이용 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단, 고객이 제5조 제5항의 사유가 있거나 예약 서비스 이용 시 불법 행위를 하거나 이를 조장, 방조한 경우 즉시 영구 이용 정지 또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2. ② 회사는 고객이 3년 이상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및 회사의 방침에 따라 필요한 조처를 할 수 있고, 고객 정보보호 및 운영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③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및 계약 해지 시 회사는 제22조에 따라 고객에게 통지한다.
  4. ④ 고객은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지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회사는 고객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할 수 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 해지)

  1. ① 회원 가입한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하고자 할 때는 예약 서비스 내 안내된 해지 방법에 따라 해지를 신청할 수 있다.
  2. ② 회사는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이 접수된 경우, 회원이 원하는 시점에 해당 회원의 예약 서비스 이용을 해지해야 한다.
  3. ③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는 해지 즉시 삭제된다.
  4. ④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멤버십 등급, 쿠폰 등은 그 즉시 소멸되며 그로 인한 경제적 이익의 상실에 대해 회사에 손해배상 등 법적 청구를 할 수 없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2. ②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3. ③ 회사는 예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고객으로부터 제기된 의견, 불만 등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그에 필요한 조처를 해야 한다.
  4.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해 고객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해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한다.

제21조 (고객의 의무)

  1. ① 고객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서비스상 공지한 주의 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2. ②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3. ③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아래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 예약 서비스 신청 및 변경, 본인인증 등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허위 내용을 기재, 등록, 전송하는 행위
    2. ● 다른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도용해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 타인의 계좌번호, 신용카드 번호 등 결제 정보를 이용해 타인의 허락 없이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거나 그에 준하는 행위
    5. ●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래밍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 폭력 또는 외설적이거나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메시지, 영상, 음성 등의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 관계자를 가장 및 사칭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해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전송하는 행위
    12. ● 회사의 웹, 앱과 서버 간의 전송 내용 등을 확인하거나 소스코드 등의 추출을 시도하기 위해 캡처, 관련 프로그래밍 등을 사용해 확보한 소스코드, 명령 구문 등을 사용해 회사의 웹, 앱, 서버 등에 접근하는 행위
    13. ●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데이터 등을 추출하기 위해 로봇(봇 포함), 크롤러, 스파이더, 스크레이퍼, 매크로 프로그램 및 기타 자동 또는 수동 프로세스를 활용해 회사의 웹, 앱, 서버 등에 접근하거나 회사의 예약 서비스에 포함된 콘텐츠 및 정보를 모니터링, 복제, 수집, 확인, 정리, 사용하는 등의 행위
    14.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과 같이 정상적인 방법과는 다른 방법으로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예약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15. ● 회사의 웹, 앱, 서버에 대한 접근 방지 또는 제한을 위해 조치한 방법을 우회 또는 회피하는 일체의 행위
        (예: IP를 지속 변경해 접속하는 행위, 외부 솔루션 등을 통해 비정상적 방식으로 우회하거나 무력화하는 행위)
    16. ●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회사의 웹, 앱, 서비스, 콘텐츠, 브랜딩, 페이지 레이아웃, 디자인 등을 사용, 복제, 전시, 미러링, 프레이밍, 딥링크하는 행위
    17. ● 해킹, 비밀번호 마이닝 및 기타 수단으로 회사의 웹, 앱, 서버, 기타 관련 웹 사이트, 타인의 계정, 컴퓨터 시스템, 네트워크 등에 승인되지 않은 접속 권한을 얻기 위해 시도하는 행위와 이를 통해 웹, 앱, 서버 등에 접근하는 행위
    18.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콘텐츠, 정보 등을 상업적, 경쟁적 목적, 회사의 사업 현황 파악을 위한 목적, 불법적이거나 비합법적인 목적,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목적 등에 사용하기 위해 회사의 웹, 앱, 서버 등에 접근하는 행위
    19. ●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20. ● 미성년자인 고객이 이성과 혼숙하는 행위
    21. ● 성년인 고객이 미성년자 이성과 혼숙하는 행위
    22. ● 기타 불법적이거나 회사가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4. ④ 회사는 고객이 본조 제1항의 행위를 한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예약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5. ⑤ 고객은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 쿠폰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회사가 승인하지 않는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하거나 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 및 해지할 수 있다.
  6. ⑥ 회원은 회원 정보, 계정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제6조에 따라 이를 즉시 변경해야 하며,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회원 귀책으로 인한 관리 소홀, 부정 사용 등에 의해 발생한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7. ⑦ 민법상 미성년자 고객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 고객은 결제 전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8. ⑧ 고객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다.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다.이를 위반해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고객은 이와 같은 행위를 할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 의무를 진다.
  9. ⑨ 고객은 본인의 정보로만 본인인증을 해야 하며 타인으로 하여금 본인인증을 하거나 고객 자신의 인증 번호 등의 정보를 제3자에 노출해서는 안 된다.

제22조 (고객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고객 대상으로 통지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E-Mail, SMS, 연동한 SNS 계정 내 알림톡 기능 등으로 할 수 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고객 대상으로 통지하는 경우 예약 서비스 내 게시판 등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다.

제23조 (예약 서비스와 연결된 사이트와의 관계)

  1. ① 예약 서비스와 연결된 사이트는 하이퍼링크(예: 문자, 그림, 동영상 등)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의미한다.
  2. ② 예약 서비스와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해 고객과 이뤄지는 거래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1. ① 예약 서비스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단, 게시물 및 제휴 계약 등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의 경우는 제외한다.
  2. ② 회사가 제작한 예약 서비스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및 그 외 지적재산권 등은 관련 법령에 근거해 회사가 보유하거나 소유권 및 사용권이 있다.
  3. ③ 고객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 예약 서비스를 통해 얻은 고객 상태 정보를 영리 또는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할 수 없다.
  4. ④ 고객은 회사가 제작한 예약 서비스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전송 기능 등을 복사, 유통할 수 없다.
  5. ⑤ 회사는 예약 서비스와 관련해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고객에게 계정, ID(비회원인 고객의 경우 제외),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 부여되며, 고객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6. ⑥ 고객은 예약 서비스 이용 시 확보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편집, 재가공 등을 포함한 기타의 방법으로 영리 및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및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제25조 (손해 배상)

  1. ① 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2. ② 고객이 예약 서비스 이용 시 행한 불법행위, 본 약관 위반행위로 회사가 고객 외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 및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 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만약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 고객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민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한다.

제26조 (면책)

  1. ① 회사는 브랜드점과 고객 간 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통신판매중개사업자로, 서비스 운영상의 문제를 제외한 상품 등의 하사, 부실 등으로 인한 책임은 판매자인 브랜드점에 귀속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2. ② 회사는 고객 및 브랜드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③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해 기대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그 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④ 회사는 고객 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5. ⑤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해 광고한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해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그로 인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6. ⑥ 회사는 회사 및 회사 임직원, 회사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아래 각호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1. ● 고객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부정확하게 기재해 발생하는 손해
    2. ● 예약 서비스 접속 및 이용 과정에서 고객의 귀책 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 제3자의 모든 서버에 대한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한 손해
    4. ● 제3자가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전송, 유포하도록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5. ● 고객 간 상태 정보 등록, 예약 서비스 이용 중에 발생하는 명예훼손 및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6. ●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거나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은 미성년자의 숙박시설 이용 시 발생하는 입실 거부, 예약 취소, 환불 불가 등 불이익으로 인한 손해

제27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1. ①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분쟁 등에 관해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1. ● 개정 일자: 2025년 4월 25일
  2. ● 시행 일자: 2025년 4월 25일